해머상사
한라산 등산코스 안내 본문
한라산 등산코스 안내
오늘은 한라산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도 너무나도 좋아 한라산에 가 등산도 하고 바람 쐬러 다녀오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그럼 코스를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첫번째로 어리목탐방로입니다. 6.8km 윗세오름 2시간을 통해 남벽분기점까지 편도 3시간 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영실탐방로인데요. 총 5.8km에 윗세오름 1시간30분에 남벽분기점까지 2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영실관리사무소에서 출발 시 편도 3시간15분, 영실휴게소에서 출발 시 편도 2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성판악탐방로는 관음사탕방로와 더불어 한라산 정상인 백록담을 오를 수 있는 탐방로인데요. 한라산 등산코스 탐방로 중에는 가장 긴 9.6km이며, 편도 4시간 30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관음사탐방로는 한라산 북쪽코스이며 총 8.7km의 탐방로입니다. 편도 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계곡이 깊고 산세가 웅장하며, 해발 고도 차이도 커 한라산의 진면목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돈내코탐방로는 서귀포시 돈내코유원지 상류에 위치한 탐방안내소에서 시작하여 남벽분기점까지 총 7km의 탐방로이며 편도 3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어승생악 탐방로는 가벼운 등산을 원하는 탐방객이 즐겨찾는 오름으로서 자연생태가 잘 보존되어 있으며, 자연학습탐방로로 활용되고 잇습니다. 어승생악 정상까지는 1.3km이며 30분정도가 소요됩니다.
마지막으로 석굴암탐방로는 제주시와 인접해 있어 승용차로 약 20분 정도면 탐방로 입구에 도착할 수 있어요. 석굴암 암자까지 편도 1.5km에 50분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한라산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사진을 참고하셔도 되며, 한라산국립공원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더 정확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날씨도 좋은 지금 등산 한번 가는거는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