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머상사
출산휴가급여신청 쉽게 본문
출산휴가급여신청 쉽게
출산전후휴가급여란 임신중의 여성에 대여하는 출산 전과 출산 후를 통하여 90일(다태아 일 경우 120일)의 출산전후휴가를 주되, 휴가 기간의 배정은 출산후에 45일(다태아 일 경우 60일) 이상이 확보되도록 부여하여야 하며(근로기준법 제74조) 출산한 여성근로자의 근로의무를 면제하고 입금상실 없이 휴식을 보장받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그럼 출산휴가급여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먼저 고용보험을 검색 하여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됩니다. 들어오시면 먼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메인페이지에 실업급여 신청, 모성보호, 고용안정 등 메뉴들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모성보호에 있는 출산전후(유산,사산)급여 신청을 클릭해서 들어가볼게요.
클릭해서 출산휴가급여신청 페이지에 오시면 이제 신청 작성서가 나오는데요.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 신청 정보를 입력을 양식에 맞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신청기간 선택하기를 누르면 출산전후 신청가능기간 조회창이 나오는데요. 선택을 눌러 수급 일수를 정하시면 날짜가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첨부서류는 회사에서 출산휴가 신고를 했을 때 첨부하였으면 추가로 첨부하지 않고 저장을 누른 후 제출하기 전송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산휴가급여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위에 내용과 같이 신청양식을 잘 작성하여 신청하시고 첨부서류도 제출하여 출산휴가급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Comments